본문 바로가기
음식

통밀 효능 알고 먹기

by 하루두번 2023. 3. 15.
반응형

통밀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통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륨,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우리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통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을 돕는 먹거리이며 통밀은 입안에서 까칠까칠한 식감을 제공하여 저작작용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통밀 빵을 사각으로 만들다

그리고 통밀을 구 할 떼는 쭉정이가 많지 않으며 잘 건조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깨지거나 가루가 많이 묻어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통밀 효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밀 효능

통밀은 그대로 먹거나 차로 끓여 먹기도 하고 가루를 내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통밀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은 풍부합니다. 그러나 아미노산이 부족하기에 우유와 함께 먹으면 영양적으로 보충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밀에 비하여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통밀은 혈당의 상승 속도가 일반 밀과 비교하여 늦어 혈당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밀에는 지방산이 들어있어서 산화하기 쉬우므로 밀봉하여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통밀빵이 쌓여 있다

항산화 작용은 통밀 효능 중 하나입니다. 통밀 효능 중에 하나는 우리 몸의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통밀 속에 많이 들어있는 폴리페놀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여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우리 몸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이 통밀 효능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의 종류는 수천 가지가 넘는데 우리에게 잘 알려진 것은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과 포도주의 레스베라트롤 그리고 사과와 양파의 쿼세틴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일에 많은 플라보노이드와 콩에 많은 이소플라본도 폴리페놀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통밀 가루가 그릇에 담겨 있다

통밀에는 식이섬유가 있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밀은 식감이 부드러운 편은 아니지만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배변이 잘되도록 도와주어 체증의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체내의 유해성분을 흡착하고 배설을 시켜서 변비를 해결하고 대장암 예방에도 도와주는 것이 통밀 효능입니다.

반응형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통밀 효능 중 하나인 항산화작용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조절해 주고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밀에 있는 폴리페놀은 항암작용과 함께 심장질환을 막아주는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는 식품이라 합니다.

두개의 통밀빵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통밀은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식품이라 합니다 통밀에는 비타민 B1, B2, B6, 비타민C,를 비롯해 단백질, 미네랄, 아연, 식이섬유, 칼륨, 구리, 마그네슘, 풀리페놀의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밀은 일반 밀에 비하여서 식이섬유는 6배, 칼륨은 3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걸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러니 만약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밀가루는 체중을 감량하는데 피해야 할 음식이고 통밀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주게 통밀 효능이라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통밀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화병치료에도 좋은 통밀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통밀에 들어있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비타민C와 토코페롤 등의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통밀 효능입니다 그리고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하여서는 통밀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맛있게 구원진 빵

보통 통밀을 먹는 방법은 통밀가루로 빵을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 아니면 통밀을 먹거나 차를 끓여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밀을 이용한 음식을 먹을 때는 우유와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통밀을 이용한 요리와 우유를 먹으면 영양적으로 보충해 주는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통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방풍나물 효능, 아욱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