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피스타치오 효능 8가지

by 하루두번 2023. 3. 28.
반응형

피스타치오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피스타치오는 견과류의 대표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뇌건강, 장건강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사진 - 1

피스타치오 효능

 

1. 피로해소

피스타치오에는 비타민B1이 함유되어 있어서 당질을 원활하게 에너지로 변화시켜 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1이 부족한 경우 집중력 저하, 다리 저림, 운동능력 저하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과 마음이 지쳐있다면 비타민B1이 풍부한 피스타치오를 섭취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2. 피부미용

두 번째 피스타치오 효능은 피부 미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피스타치오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고민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E, 루테인 등의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 효는으로 피부 건조,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사진 - 2

3. 고혈압 예방

피스타치오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주어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피스타치오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라면, 패스트푸드 등 나트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칼륨이 많은 식품을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칼륨은 근육 수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4. 동맥경화, 뇌경색 예방

피스타치오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산, 리놀레산으로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 및 뇌경색, 심근경색 등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사진 - 3

5. 빈혈 예방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스타치오 효능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몸 구석구석에 산소를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헤모글로빈이 부족할 경우 빈혈이 발생되는데, 헤모글로빈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철 외에도 구리가 필요하며 피스타치오에는 철, 구리 둘 다 함유되어 있습니다.

 

6. 눈건강

피스타치오에는 루테인,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시키고, 제아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를 예방하여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과 질환 예방 피스타치오 효능은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은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견과류 중에서는 피스타치오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사진 - 4

7.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피스타치오를 드시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장 내 환경을 개선해 주어 여드름, 피부염 등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계속해서 방치하는 경우 치질은 물론 대장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식이섬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8. 다이어트

피스타치오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고 신진대사를 향상해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해 주어 피스타치오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를 드실 때는 꼭꼭 씹어 드시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시 필요한 단백질인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사진 - 5

피스타치오 부작용


견과류는 대부분 지질로 구성이 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양을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피스타치오의 하루 섭취량은 25g으로 약 40개 정도의 양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소금간이 되지 않은 것을 섭취해야 합니다.

 

100g 기준으로 피스타치오 칼로리는 586kcal 일 정도로 열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피스타치오가 포만감이 높고 체내에 있는 포화지방산을 분해시켜 주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칼로리가 높아 한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