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을 빼기 위해서 음식조절을 하고 칼로리 계산을 합니다. 그래서 살을 빼는 사람들을 위한 포만감 높은 음식 1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의 설명과 종류를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할 거 같은 것을 골라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포만감 높은 음식
1. 두부
- 두부는 고단백 음식이자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에도 탁월하며 기력을 유지시켜줍니다. 두부 한 모의 칼로리는 320Kcal 정도로 낮아서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 식품이라 더 좋은 거 같습니다.
2. 고구마
- 대표적인 포만감 높은 음식인 고구마는 이미 원푸드 다이어트로 널리 활용되고 있을 만큼 밸런스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물론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채소 등의 다른 음식을 곁들여야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는 점 다들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고구마는 두부와 칼로리가 비슷하고 생고구마, 찐 고구마, 군고구마 순서로 칼로리가 높아지는 특이한 성질도 있습니다. 군고구마가 생고구마에 비해 20% 정도 칼로리가 높습니다.
반응형
3. 곤약
- 곤약의 칼로리는 100g당 50Kcal으로 거의 없다시피 한 칼로리이며, 수분과 만나면 팽창하기 때문에 손바닥만 한 덩어리 하나를 먹어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곤약에는 식이섬유 외에는 영양소가 전혀 없어서 곤약만 먹었다간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4. 단백질 보충제
-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대부분 과일, 채소를 먼저 생각하겠지만 똑똑하게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먼저 단백질 보충제를 산다고 합니다. 유제품에서 생산이 되는 유청단백질은 그 어떤 음식보다 더 많은 포만감을 안겨줍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유청 단백질을 하루 한 번 혹은 두 번 마신 사람은 일반 음료수를 마시는 사람보다 약 15~20% 열량을 더 적게 섭취를 했다고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할 때는 운동용이 아닌 다이어트 전용 단백질을 구매해서 아침에 한 잔 오후에 배고플 때 한 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5. 물
-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고픈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이유는 허기지는 증상이 탈수 증세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오후 3시, 5시쯤에 배가 고프다면 큰 컵에 물을 한 잔 마시고 10분 정도 있어보면 포만감이 올 것입니다.
6. 견과류
-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락앤락과 같은 반찬통에 당근, 오이를 넣어서 간식으로 먹고는 합니다. 그러나 이는 준비하는 하는 과정부터 먹는 것까지 큰 만족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견과류 같은 경우에는 이야기가 좀 다릅니다. 준비하는 것도 오이, 당근보다 쉽고 맛 역시 유지가 계속되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음식이 됩니다. 또한 이 견과류는 자연이 만들어낸 식욕저하 음식이라고도 합니다. 견과류는 소화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계란
- 아침에 계란 사과를 먹으면 공복감을 줄이며 포만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높은 이유는 바로 단백질 때문입니다.
8. 다크 초콜릿
- 다크 초콜릿은 혈압을 낮추는 음식이며 사람의 뇌, 심장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며 다크 초콜릿은 포만감을 올리고 식욕을 저하시키는 음식입니다.
9. 야콘
-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아는 사람만 먹는다는 야콘은 칼로리가 100g당 고작 57kcal라고 합니다. 참고로 감자는 77kcal, 고구마는 122kcal입니다. 야콘은 칼로리도 낮고 혈당 수치를 낮추며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장시간 느끼기에 매우 좋습니다.
10. 피클
- 지방산이 뇌막과 피를 통해서 식욕에 대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 말은 피클을 먹으면 식욕이 올라가는 것을 막고 많은 수분으로 인해서 포만감 역시 함께 느낄 수 있다는 뜻입니다.
11. 병아리콩
- 병아리콩에는 단백질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백질 보충제 먹는 것이 부담스럽고 별로라고 느낀다면 병아리콩가루를 사서 물과 함께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이렇게 먹으면 약간 비립니다.
12. 사과
-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하기 3분 전에 사과를 하나 드시면 식욕이 감퇴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과에 들어 있는 수분, 섬유질 덕분에 포만감 역시 올라가게 됩니다.
13. 바나나
- 바나나는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는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바나나 1개의 칼로리는 100Kcal 정도로 크게 낮지는 않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14. 단호박
- 단호박 역시 식단 조절에 빠지지 않는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비교적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 그리고 맛도 좋아서 식단 조절할 때 두부처럼 메인 음식으로 두고 먹기에 좋습니다. 단호박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 밖에 채소류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위에 나온 음식들에 곁들여서 함께 먹는다면 쉽게 질리지도 않고 몸에도 좋습니다. 알려드린 음식들로 든든하게 식단 조절 하사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