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피 얼룩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는 커피를 마시다가 옷에 흘려 커피자국이 남아봤던 사연, 다들 한 번씩 있으실 겁니다. 옷에 커피자국이 생긴다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지금부터 커피자국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얼룩 지우는 법
1. 따뜻한 물
- 옷에 커피를 흘리면 바로 휴지로 박박 문질러 닦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지로 문질러 닦으면 흰옷 커피자국이 더 번져버리고 맙니다. 커피자국을 그대로 방치해 버리면 옷에 커피자국이 남게 되기 때문에 커피를 흘린 뒤 곧바로 흰옷 커피자국 지우기 방법으로 휴지에 따뜻한 물을 적셔 흰옷 커피자국이 생긴 부분을 지긋이 꾹꾹 눌러 커피를 흡수시켜 커피얼룩제거를 해 줍니다.
2. 탄산수
- 탄산수는 탄산이 들어있어 톡 쏘는 맛이 매력적입니다.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은 잘 먹지 못하겠고, 그렇다고 음료를 마시자니 설탕 때문에 걸리는 분들이 탄산수를 많이 드시는데 이걸 이용해서 옷에 묻은 커피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탄산수를 실온 보관하여 미지근하게 해 줍니다. 그런 다음 그릇에 탄산수를 부어주고 커피 얼룩이 묻어있는 부분을 탄산수에 담가줍니다. 그렇게 약 10분 정도 방치해 주신 후에 손으로 살살 비벼주면 금방 지워집니다.
3. 소금
- 소금은 가만 보면 우리 생활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의외로 음식 외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게 커피 얼룩 지우는 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소금을 이용해서 어떻게 지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금을 이용해서 지우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사용해야 하는 소금은 천연소금을 사용해주셔야 하고 소금을 커피가 묻어있는 부분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그 후에 살살 문질러주면 됩니다.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옷이 상할 수 있으니 약한 힘으로 문질러주시는 것이 좋고, 시간이 오래 지난 얼룩보다는 흘리자마자 바로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4. 식초, 주방 세제
- 식초와 주방 세제 또한 커피 얼룩 지우는 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식초만 사용, 주방 세제만 사용해서도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두 개를 합해서 사용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초의 경우에는 양조식초를 사용해 줍니다. 먼저 식초, 주방 세제를 섞어주시는데 1:1로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이것을 얼룩진 부분에 잘 발라주고, 손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잘 안 지워지는 것 같지만 지금 알려드린 과정을 계속 반복해 주면 지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5. 베이킹소다
- 커피 얼룩 지우는 법으로 커피자국 아래 손수건이나 천을 덧대고 베이킹소다를 물과 함께 묻혀 가제로 닦아줘도 옷에 커피얼룩제거가 깔끔하게 됩니다. 커피자국 얼룩이 희미하게 남아있는 경우 옷을 팽팽하게 늘려 잡은 뒤 물수건으로 닦아내면 얼룩이 빠집니다.
6. 글리세린
- 아메리카노 같은 커피가 아니라 설탕이 잔뜩 들어간 커피를 쏟았다면 흰옷 커피자국 지우기로 글리세린을 물에 섞은 뒤 흰옷 커피자국이 있는 부분을 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헹구면 커피얼룩제거가 깔끔하게 됩니다.
이렇게 커피 얼룩 지우는 법으로 6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내가 지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하면 금방 얼룩을 지울 수 있으실 겁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강도 조절을 하지 않으면 얼룩을 지우려다 오히려 옷이 망가질 수 있으니 이 점을 기억하고 문질러주면 깔끔하게 커피 얼룩을 지울 수 있을 겁니다. 이밖에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누런 치아 원인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