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자레인지 청소법 4가지 간랸하게 정리

by 하루두번 2023. 1. 26.
반응형

전자레인지 청소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깨끗하게 관리해 보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전자레인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 4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법

전자레인지 청소법

1. 식초

살균 효과에 좋은 식초를 그릇에 반컵 정도 담은 후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돌려줍니다. 시간이 다 되었으면 행주를 물에 적셔서 전자레인지 내부를 닦아줍니다. 오염 물질들이 생각 이상으로 잘 닦입니다. 다 닦으신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법 2전자레인지 청소법 3

2. 식빵

식빵 또한 전자레인지 청소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식빵은 잡냄새를 잡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냄새가 많이 나는 전자레인지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앞으로 남은 식빵을 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식빵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주시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3. 귤, 레몬 껍질

전자레인지 청소법으로 전자레인지에 귤이나 레몬 껍질을 넣고 1분 정도 데워주시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를 안 한 지 너무 오래되었거나 냄새가 너무 많이 난다고 생각되시면 조금 더 오래 데워주셔도 괜찮습니다. 레몬이나 귤은 잔향이 은은하게 남아서 더 좋습니다. 다 돌리셨으면 마른 수건으로 전자레인지 내부를 닦아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법 4전자레인지 청소법 5

4. 녹차 티백

피부에 좋아서 팩으로도 사용하는 녹차 티백은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에 한번 우린 티백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내부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냄새도 제거되고, 전자레인지도 깔끔해집니다.

 

지금까지 전자레인지 청소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 언급된 재료가 없을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물을 넣고 1~3분 정도 돌려주신 후 청소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청소할 때는 젖은 수건으로 내부를 한번 닦아주신 후 마른 수건으로 마무리해 주시고 환기를 3시간 이상 오래 하는 것입니다. 이밖에 귤껍질 활용법, 집안 곰팡이 냄새 제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