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쌀벌레 없애는 법 5가지 간략하게 정리

by 하루두번 2023. 1. 31.
반응형

쌀벌레 없애는 법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쌀에는 단백질,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쌀벌레가 이 영양소를 파괴하여 쌀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또한, 쌀벌레 배설물에는 발암물질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쌀벌레를 발견했다면 확실하게 제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

쌀벌레 없애는 법 - 1

1. 마늘

첫 번째 방법은 마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을 쌀벌레들이 싫어한다고 합니다. 통마늘을 쌀과 함께 넣어두시면 효과적입니다. 예전 어르신들 집에 보시면 쌀을 넣어둔 곳에 통마늘이 들어있는 것을 종종 볼 수가 있으셨을 겁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으로 마늘을 함께 보관해 두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2. 숯

숯은 쌀벌레 없애는 법이라기보다는 예방하는 차원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가 온도와 습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숯을 쌀통에 함께 보관하면 숯이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쌀벌레가 생기는 걸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 - 12

3. 페트병에 보관

쌀을 페트병에 보관하시거나, 요즘은 락앤락과 같이 완전히 밀폐시킬 수 있는 통에 보관을 하실 겁니다. 페트병처럼 밀폐가 되면 쌀벌레가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락앤락도 뚜껑을 닫아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폐시켜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냉장보관

냉장보관도 쌀벌레 없애는 법이라기보다는 에방 차원입니다. 쌀을 보관하실 때에는 겨울철에는 크게 상관없지만, 여름철에는 냉장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쌀을 보관하실 때에는 17도 아래에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쌀벌레 없애는 법 - 13

5. 알코올 솜

알코올은 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청주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청주를 화장솜이나 일반 솜에 묻혀서 넣어두시면 쌀벌레들이 모두 기어 나올 겁니다. 쌀벌레들이 밖으로 나오게 되면 쉽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쌀벌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겁니다. 생강이나, 고추, 계피 등 향이 강한 것들을 함께 넣어두면 쌀벌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쌀벌레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귤껍질 활용법, 구연산 활용법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