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속쓰림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하루두번 2023. 5. 30.
반응형

속 쓰림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속 쓰림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도 바나나, 우유, 죽류, 과일 등이 속 쓰림을 완화해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가 쉽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속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속 쓰림에 좋은 음식

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1

1. 매실

매실은 구연산과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해서 위액 분비 조절 작용으로 속 쓰림 증상을 개선하고 위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매실은 산성화 된 몸과 혈액을 중화시키고, 다양한 질병에 이로운 효능이 있어서 예로부터 천연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아왔습니다.

반응형

2. 감자

두 번째 속 쓰림에 좋은 음식은 감자입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감자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음식으로 위산의 산성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아침 공복 속 쓰림 증상을 완화하고 더불어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자는 반드시 익혀먹어야 하며, 익히지 않은 감자를 먹으면 오히려 위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유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2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3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4

3. 생강

속 쓰림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생강입니다. 생강은 위의 기를 열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영양소 흡수를 도와 속 쓰림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생강의 주요 성분인 진저롤 성분은 항염 및 항균에 효과가 있으며 위염과 위궤양 등 여러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4. 알로에

피부 건강에 좋기로 잘 알려진 알로에는 이 모딘과 알로에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액 분비를 조절하고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알로에에는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가 있어서 속 쓰림으로 손상된 식도와 위벽을 보호하고 회복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 속 쓰림에 좋은 음식입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5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6

5. 양배추

양배추는 속 쓰림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천연 위장약으로 불릴 정도로 위에 좋은 작용이 많은 양배추는 비타민 U 성분이 풍부해서 위산 과다 분비를 억제하고 위점막을 보호합니다. 특히 위염 위궤양 등의 여러 질환이 있을 때 섭취하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양배추에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서 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6. 사과

사과의 주성분인 펙틴은 위장운동을 도와주고 위 점막 보호막을 만들어 줍니다. 사과의 신맛은 속 쓰림 완화, 위산분비 억제 효능이 있어 속 쓰림 좋은 음식입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7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8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9

7. 브로콜리

브로콜리 또한 속 쓰림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U가 들어있는 브로콜리는 속 쓰림, 위궤양,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설포라페인 성분이 있어 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8. 당근

칼륨이 풍부한 당근은 동맥경화, 혈액순환, 유방암, 설사, 변비, 고혈압, 야맹증 등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속 쓰림에도 물론 좋습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10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11속쓰림에 좋은 음식 사진 - 12

9. 다시마

속 쓰림에 좋은 음식 다시마는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으며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속 쓰릴 때 효과적입니다.

 

10. 호박

마지막으로 속 쓰림에 좋은 음식은 호박입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알려진 호박은 소화 및 흡수를 돕고 항염, 항균 작용을 하는 카로틴이 풍부해 위염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