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하루두번 2023. 5. 24.
반응형

저혈압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혈이란, 혈압이 정상보다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신체적인 문제는 없고, 정상 범위 내에서 살아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혈압이 비정상적으로 낮아지는 경우에는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 수면 취침 간에도 발생할 수 있어 의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따라서,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저혈압에 좋은 음식이 무엇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저혈압의 원인은 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혈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혈액 내 유동성을 유지하며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바나나를 들고 있는 남성

1. 바나나

바나나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많은 양의 용해성 섬유질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혈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 특히 혈압과 관련된 당근은 혈관 내벽의 수축을 완화시켜 혈압을 낮춰줍니다.

땅에서 자라나고 있는 당근밭에서 자라나고 있는 브로콜리가지런히 잘라져 있는 토마토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비타민 K, 칼슘 등의 영양소와 함께 항산화 작용을 담당하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분들은 혈압 조절을 도와주며, 베타카로틴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토마토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 C와 칼륨등의 주요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며, 특히 높은 칼륨 함량은 혈압 조절 작용을 촉진합니다.

양파가 많이 쌓여 있다반으로 잘라져 있는 자몽

5. 양파

양파는 안토시아닌, 퀘르셰틴같은 생화학물질, 비타민 C, 칼슘, 요오드, 염소, 칼륨, 인도옥시아제같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6. 자몽

자동 또한 저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자몽은 비타민 C와 단백질, 식물 스트롤롤과 아미노산, 포도당 등을 포함하며, 고혈압증 예방과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찻잔에 차와 주전자가 놓여 있다그릇에 담겨 있는 아몬드밭에서 자라고 있는 옥수수

7. 차

녹차와 허브 차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허브 차는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며, 녹차는 녹차에서 분리된 카테킨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아몬드

아몬드 또한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아몬드는 오메가3 지방산과 칼슘,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 E와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 마그네슘은 혈압을 유지하는 것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 옥수수

옥수수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 판토텐산, 식물 스트롤롤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옥수수에서 얻을 수 있는 이러한 성분들은 혈압 조절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감자가 쌓여 있다

10. 감자

감자는 당분, 영양소, 식물 스트롤롤,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는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매우 높아 혈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혈압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 중 일부를 설명해드렸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종류의 음식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중을 관리하고 적당한 운동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저혈압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