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감기 빨리 낫는 법 5가지와 몸 감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목감기는 상부와 하부 기도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목감기는 상부기도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기관지, 인후두 부분에 염증이 일어나 발생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 염증이 하부기도까지 내려가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목감기 증상이 있으면 초기에 대처해야 악화되지 않고 완쾌할 수 있습니다. 목감기 초기에는 목이 간지러운 느낌이 들고, 차츰 목에 가래가 생기며, 목소리가 걸걸해지고, 침을 삼키면 목이 아픈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초기 증상이 심해지면 기침이 시작되는데 잦은 기침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초기에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1. 목 따뜻하게 하기
- 외출 시 목에 찬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목도리로 목을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목이 외부에 노출되면 체온이 금방 떨어지는데 목감기가 지속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체온이 떨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목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손 자주 씻기
- 목감기 초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염증에 세균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손을 자주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목부위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소금물로 가글을 해주는 것도 세균 번식을 막기 때문에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면(습도 조절)
- 면역력이 좋아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를 틀어서 적정습도 60~65프로 정도 맞춰놓는 게 목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는 목이 건조한 경우 더욱 심해지니 항상 방안에 적정습도를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4.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 목감기에 걸리면 술, 차가운 아이스크림 등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간혹 민간요법으로 소주를 마시면 감기에 빨리 낫는다고 믿는 분들이 계시는데 알코올은 오히려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목감기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5. 따뜻한 물, 차 자주 마시기
- 목이 아플 때 빨리 낫게 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따뜻한 물과 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다양한 차가 있지만 목감기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나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도라지차 등은 이미 목감기에 효과가 좋은 걸로 유명합니다.
여기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 법 5가지를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위의 방법을 숙지하고 계시다가 추운 겨울날 목감기 초기 증상이 의심되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보다 더 위생에 신경 쓰고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이밖에 요산 수치 낮추는 법,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