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두리안의 효능 7가지

by 하루두번 2023. 3. 27.
반응형

두리안의 효능과 부작용 및 칼로리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두리안에는 비타민C를 비롯해 칼륨 등의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내 유익한 건강효능들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두리안이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과일 두리안 사진 - 10

두리안의 효능

1. 노화 방지

첫 번째로 알려드릴 두리안의 효능은 노화 방지 효능입니다. 두리안에는 비타민C, E 등 각종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는 혈관 속 멜라닌 성분을 억제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며 미백 효과 및 기미와 주름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부신피질 호르몬 합성을 촉진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해 두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2. 노폐물 배출

이번에 알려드릴 두리안의 효능은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두리안에는 칼륨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칼륨 성분은 체내의 이뇨 작용 및 배뇨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나트륨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두리안은 평소에 몸이 잘 붓거나 살처럼 붓기가 자리 잡아 잘 빠지지 않는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과일 두리안 사진 - 11

3. 변비 개선

세 번째로 알려드릴 두리안의 효능은 변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리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이 장을 통과할 때 효율적으로 통과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리안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는 물론 복부 팽창, 소화 불량 같은 소화기 계통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빈혈 예방

네 번째 두리안의 효능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두리안에는 빈혈에 좋은 엽산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빈혈이라고 하면 철분을 먼저 떠올리지만 철분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미네랄 성분인 엽산이라고 합니다. 두리안을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 증상 개선 및 예방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엽산 섭취가 필요한 임산부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과일 두리안 사진 - 12

5. 골다공증 예방

두리안의 효능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리안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한편 칼슘의 배출은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 중장년층이나 노인분들께서 두리안을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전반적인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 피로 해소

여섯 번째로 알려드릴 두리안의 효능은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리안에는 비타민B 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두리안은 엽산, 비타민C, 니코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체력 회복 및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과일 두리안 사진 - 13

7. 우울감 완화, 불면증 개선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두리안의 효능은 우울감 완화와 불면증 개선입니다. 두리안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은 우울감 완화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두리안을 꾸준히 섭취하면 우울감을 완화시켜 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주며 불면증이 있어도 자연적으로 수면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두리안 부작용

두리안은 고칼로리 과일이므로 과다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며 몸에 열을 나게 하는 과일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망고스틴이랑 섞어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과 함께 섭취하면 두리안이 장 내에서 발효되어 알코올 성분으로 변하므로 주의하여야 하며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나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두리안 사진 - 14

두리안 칼로리

두리안의 칼로리는 100g당 133kcal로 과일 중에서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리안은 큰 과일이기 때문에 1개의 무게가 약 1.5~3kg 정도입니다. 껍질과 씨를 제거한 과육의 무게는 약 340~680g 정도 되고 열량은 약 452~905kcal입니다.

 

이상으로 두리안의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이밖에 마른오징어 효능, 쥐눈이콩 효능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