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건선에 좋은 음식 8가지

by 하루두번 2023. 3. 29.
반응형

건선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건선은 스트레스와 비만, 고콜레스테롤혈증 등이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추정일 뿐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달고 사는 사람들에게는 주로 흔히 일어납니다.

피부 질환으로 팔을 긁고 있는 남성

비만인 아이들이 정상 체중의 아이들보다 건선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건선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자극이나 상처를 받는 환경을 가능하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선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이제 건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

석류 과일이 먹음직 스럽게 놓여 있다

1. 석류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포함돼 있어 주름 예방과 피부 탄력에 좋습니다. 또한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어 건선에 좋은 음식에 해당합니다. 특히 석류에 함유된 AHA성분은 자극 없이 피부 각질을 녹여주어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2. 견과류

건선에 좋은 음식들은 식물성 식품 가운데에서도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호두, 땅콩, 잣, 아몬드 등과 같은 견과류가 해당되는데, 건선환자들은 피부 상태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한데,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선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 해로운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견과류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과다 섭취는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감 한개가 놓여 있다

3. 감

감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한데, 비타민 A는 피부와 점막 형성 및 기능유지에 효능이 있으며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와 피로해소에 좋은 비타민 C도 단감 하나에 30mg 정도 들어있어 건선에 좋은 음식에 해당합니다.

 

4. 보리

찬 성질을 지닌 식품으로 몸의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예전에는 열이 나면 이마에 보리주머니를 올려 열을 식히기도 했습니다. 보리를 따뜻한 차로 우려내 마시면 몸속의 열을 내려 면역세포의 과한 활동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먹기 좋게 잘라져 있는 배

5. 배

건선은 피부가 건조할 때 악화되기 쉬우므로 늘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물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를 통해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는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줄 뿐 아니라 영양소도 고루 보충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는 수분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100g = 90g 가까이 되는 수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분이 많은 배는 껍질이 두껍지 않고 고유의 점무늬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6. 마

마는 알라토인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될 만큼 피부건강 효능을 인정받는 성분입니다. 마는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죽은 세포인 각질의 제거를 돕기 때문에 각질이 겹겹이 쌓이는 증상을 완화합니다. 아침저녁으로 마를 갈아 우유와 함께 즙을 내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반으로 갈라져 있다

7. 토마토

체내 열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췌장과 부신에 좋습니다. 또한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도 합니다. 토마토 주스나 방울토마토를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밤

밤에 있는 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밤의 껍질 속 하얀 부분인 율피는 쓴 맛의 원인이기도 하지만,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 주고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건강상태가 개선되면서 건선이 더 나아지고, 건강상태가 악화되면서 건선이 더 악화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식이요법과 생활습관개선으로도 쉽게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찾아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