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개복숭아 효능 best 8가지

by 하루두번 2023. 5. 26.
반응형

개복숭아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복숭아는 더운 여름철에 사랑받는 과일로, 당도가 높고 상큼한 맛과 함께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합니다. 개복숭아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므로 건강과 미용에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복숭아 꽃과 복숭아 사진 - 1

1. 기관지

개복숭아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개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그달린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이 폐기능을 향상해 주며, 기침이나 가래 등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각종 기관지염과 천식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2. 다이어트

개복숭아 효능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개복숭아는 100g 당 35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반면에 유기산과 펙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량의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유지하기 쉬우며 이로 인해 다른 음식을 잘 섭취하지 않게 되며, 펙틴 성분이 체내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 꽃과 복숭아 사진 - 2

3. 피부미용

개복숭아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주근깨나 기미의 제거에도 좋다고 하며,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개복숭아 효능은 피부노화를 억제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피로해소

개복숭아에는 각종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피로생성물질인 젖산의 분해에 좋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피로감을 회복하는데 좋으며, 신진대사를 개선하여 신체에 활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있어 니코틴과 알코올의 해독에 좋아 술담배를 하는 사람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 꽃과 복숭아 사진 - 5

5. 대장건강

복숭아 효능은 장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 장 내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장 내 환경이 개선되면서 유익균의 증식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소화기능을 향상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장운동이 촉진되면서 숙변의 배출과 변비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혈압 조절

개복숭아 효능은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 나트륨 함유량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 꽃과 복숭아 사진 - 7

7. 눈 건강 보호

개복숭아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으며, 유산균과 비슷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을 보호하여 노안 등의 눈 증상을 예방하여 줍니다.

 

8. 심장질환 예방

개복숭아의 항산화성분으로 인해 동맥경화증 증상을 완화시키며, 칼륨이 풍부하여 심장 질환 예방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복숭아 효능이 있니다.

 

개복숭아는 감기 예방 및 치료, 구토와 설사 예방, 혈압 조절, 장 건강 개선, 눈 건강 보호, 피부 건강 개선, 체중 감량, 면역력 증진, 건강한 뼈 발육, 심장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개복숭아를 섭취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개복숭아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