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에는 시도 때도 없이 정전기를 달고 사는데, 몸이 건조하거나 실내 습도가 너무 낮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따끔거리는 정전기를 어떻게 하면 환절기 정전기 없앨 수 있을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전기 없애는 법
1. 핸드크림 바르기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손입니다. 손으로 물건을 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손이 건조하면 정전기가 발생하곤 합니다. 손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줄이고 싶다면 보습력이 높은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크림은 다양한 향을 가지고 있어 취향껏 선택할 수 있으며, 정전기 때문이 아니어도 손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나무빗 사용
정전기가 가장 잘 일어나는 부위인 머리는 우스꽝스러움과 짜증을 동시에 동반합니다. 특히 긴 생머리의 여성분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플라스틱이나 금속으로 된 빗 대신, 나무로 만든 빗을 사용합니다. 또한 매일 머리를 감으면 건조해지기 쉬우니, 건조한 두피를 갖고 계시다면 이틀에 한 번 머리를 감는 것도 정전기 없애는 법으로 좋습니다.
3. 전기 흘려보내기
차 문을 열고 닫을 때 정전기를 경험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럴 때는 문을 열기 전 금속물질인 열쇠, 핀, 동전 등으로 차를 톡톡 두드려 전기가 흘러가게 해 줍니다. 마찬가지로 차에서 내릴 때 한 손으로는 차 문을 잡고, 발을 땅에 내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4. 오일 사용
추운 날씨에 보습을 챙기는 방법은 크림을 바르는 것 외에 오일로도 정전기 없애는 법이 가능합니다. 얼굴과 바디, 헤어에 같이 바를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또는 효능이 좋은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손이나 머리카락에 소량을 덜어 발라줍니다.
5. 식초 사용
모니터와 TV 화면의 정전기로 자꾸 먼지가 붙을 때에는 식초를 살짝 묻혀 닦아줍니다. 나일론 소재인 스타킹을 헹굴 때에도 식초 한 방울을 떨어트리면 효과가 있습니다. 스타킹과 치마가 부딪혀 정전기가 발생할 때는 치마 안쪽에 핀이나 클립을 꽂아둡니다. 그렇게 되면 정전기가 그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6. 실내습도 50~60%
정전기가 일어나는 이유는 주위가 매우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전기 없애는 법으로 습도를 50~60%로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실내가 급하게 건조해지는데 화분이나 빨래를 널어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습도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또한 창문을 자주 열어서 환기를 하면 실내공기 흐름이 원활하기에 정전기를 없앨 수가 있습니다.
7. 옷 사이 신문지 넣기
옷을 오랫동안 보관했다가 꺼내면 정전기가 오르기도 합니다. 옷을 포개놓거나 나란히 걸어두는 것보다는 옷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둔다면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를 번거롭게 만드는 정전기, 크게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 할지라도 발생하는 순간부터 신경 쓰이니 정전기 없애는 법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으로 더 이상 깜짝 놀라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밖에 딸꾹질 멈추는 법, 주방 기름때 제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