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입술이 트는 이유 7가지 정리

by 하루두번 2023. 5. 5.
반응형

입술이 트는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끄럽고 붉은 입술은 단순히 아름다움의 상징을 넘어 건강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입술이 거칠거나 각질이라도 일어나면 좋아 보이지 않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입술에 립밤 등을 바르며 꾸준히 관리를 해도 어째서인지 입술이 계속해서 트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의 입술 사진 - 11

물론 건조하기 때문에 입술이 트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이유를 제외하고도 입술을 트게 만드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입술이 트는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입술이 트는 이유

 

1. 각질

입술은 우리 몸의 다른 피부에 비해 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거나 건조해지면 수분손실을 막을 수가 없게 되는데, 수분을 잃으면서 쉽게 트면서 각질도 일어납니다. 따라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립밤이나 입술보호제를 이용한 입술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의 입술 사진 - 12여성의 입술 사진 - 13여성의 입술 사진 - 14

2. 영양상태

입술이 트는 이유 두 번째는 영양 상태 이상입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b와 비타민c가 결핍으로 인해 입술이 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귤과 키위와 같은 과일에서 결핍한 비타민을 보충받아 균형 잡힌 영양상태로 입술 보호를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3. 수면부족

입술이 트는 이유 세 번째로는 수면이 부족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만병의 원인이 바로 깊게 잠을 청하지 못하는 겁니다. 숙면에 들지 못하는 이유에는 스트레스와 불안정한 심리상태등이 있는데 우리가 흔히 피곤하면 입술이 튼다고 하듯이 숙면과 입술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여성의 입술 사진 - 15

4. 건조한 피부

입술이 트는 이유 네 번째로는 건조한 피부 상태입니다. 겨울에는 온풍기와 히터등 피부의 수분을 잡아가는 것들이 너무너무 많습니다. 지하철을 타도 따뜻한 바람이 나오고 차를 타도 히터를 트는 게 일상입니다. 체온은 따뜻 해질 수 있겠지만 피부는 수분을 잃어 힘들어합니다. 수분손실은 어쩔 수 없지만 수분을 많이 섭취하여 보충해 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건조한 환경

입술이 트는 이유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가 바로 건조한 환경입니다. 건조한 날씨나 실내 환경으로 인한 피부 건조는 입술에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럴 땐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히터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또한 햇빛에 오랫동안 노출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여성의 입술 사진 - 16여성의 입술 사진 - 17여성의 입술 사진 - 18

6. 입으로 숨을 쉬기 때문

입술이 트는 이유 중에는 입으로 숨을 쉬어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기나 비염 등으로 인해 코가 막혀 입으로 호흡을 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이때 입안이 바짝 마르고 입술이 건조해지는 경험도 함께했을 것입니다. 입으로 호흡을 하는 것은 입술을 금방 건조하게 만들어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다면 치료를 받아야 하고 코 세척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 금속 알레르기

입술이 트는 이유 중에는 니켈이나 코발트 등 금속 알레르기 질환자도 입술이 자주 붓거나 틀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금속 알레르기가 있고 입술이 자주 붓거나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 그리고 이러한 상태가 심할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가 진단 및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