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염증에 좋은 차 best 6가지

by 하루두번 2023. 3. 28.
반응형

염증에 좋은 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병은 음식으로 다스릴 수 있다는 히포크라테스의 말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음식은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 몸에 염증이 생겼을 때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는 차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에 좋은 차

찻잔과 차의 사진 - 1

1. 꿀차

강력한 항생제로 통하는 꿀은 따뜻한 물에 태워서 드시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입안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또는 동상 및 화상 등을 당하셨을 때에 드시면 좋은 염증에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밖에도 목과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기관지에 참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목을 많이 쓰는 사람들은 도라지차를 즐겨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라지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는 염증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찻잔과 차의 사진 - 2

3. 매실차

소화에 도움을 주는 매실은 충분히 설탕과 일대일의 비율로 재어놓은 후 따뜻한 물에 태워드시면 소화만 아니라 위염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에 좋은 차 매실은 위염, 구토, 복통을 완화시켜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피로를 회복시켜 주며,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속에 누적되어 있는 나트륨 농도를 조절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뼈와 근육 등의 조직에도 도움을 주니 갱년기를 지나는 여성분이나 노인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혹시나 배탈이나 설사로 고생을 하는 분들도 매실을 드시면 좋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찻잔과 차의 사진 - 3

4. 노각차

노각차 역시 염증에 좋은 차입니다. 노각차에는 염증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타락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타락세롤은 항염증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로 면역력을 높여주거나, 소화불량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5. 생강차

생강차 또한 염증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 속에는 프로스타클란딘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속에서 다량 분비가 되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하여 인체 내 곳곳에 있는 염증의 작용을 억제하게 됩니다. 염증이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우리 몸속의 혈관 내 각종 유해물질들도 깨끗하게 청소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는데, 또한 어혈을 풀어주는데 좋은 생강은 두통을 개선하며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초기 감기 기운이 있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습니다.

찻잔과 차의 사진 - 4

6.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국화의 일종으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소염제로 불립니다. 나쁜 균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 위장이나 관절 등에 발생하는 염증을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염증에 좋은 차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칼슘이 많은 음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