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새우젓 효능 13가지 알아보기

by 하루두번 2023. 12. 19.
반응형

새우젓 효능


새우젓은 전통 발효식품으로, 작은 새우를 소금에 절여서 숙성시킨 것입니다. 새우젓은 김치나 족발, 국밥 등 다양한 요리에 맛을 낼 수 있는 조미료로도 쓰이며, 그 자체로도 맛있는 반찬이 됩니다.

 

새우젓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새우젓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간 건강, 뇌세포 성장, 암 예방, 염증 개선, 소화 촉진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새우젓 효능 1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012345

1. 뇌세포 성장 증진

새우젓 효능에는 미세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미세단백질은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치매에 걸리기 쉬운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새우젓을 먹으면 뇌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2. 간 건강 유지

새우젓 효능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지방간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알코올로 인한 간 기능 장애를 회복시켜 주며,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우젓은 간에 좋은 음식으로, 지방간이나 간염 등의 간 질환에 걸리기 쉬운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3. 면역세포 강화

새우 효능에 함유된 키틴 올리고당 성분은 우리 몸에 침투한 병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염된 세포를 잡아먹고 분해시켜 줍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세포를 활성화시켜 주거나 면역세포를 강화시켜 항체를 형성에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새우젓은 감기나 독감 등의 감염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 분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012345

4. 암 예방

새우젓 효능에 함유된 키틴 올리고당은 암 예방과 종양세포 억제에도 효과적입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종양세포의 억제율이 높아진 것을 도출했습니다. 이는 암 예방과 종양세포 억제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새우젓은 암에 걸리기 쉬운 분들이나 암 치료 중인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5. 염증질환 개선

새우젓 효능에 함유된 성분은 각종 염증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들이 있습니다. 식도염, 위염, 장염, 구강염 등과 같은 염증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새우젓은 염증이 심한 분들이나 염증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6. 소화력 증진

새우젓 효능은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건강에 좋은 다양한 성분의 함량이 증가하게 되는 데 그중에 하나인 비타민 성분은 위액과 산성도를 조절해 주어 위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 성분과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음식물의 소화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새우젓은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012345

7. 고지혈증 개선

새우젓 효능에 함유된 리파아제 성분은 지방 성분은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우리 몸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에도 좋습니다. 새우젓은 체중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8. 빈혈 예방

새우젓 효능에는 비타민 B12와 엽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적혈구 내의 헤모글로빈 생성을 돕고, 빈혈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의 재생이나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을 위해서도 필요한 성분입니다. 새우젓은 빈혈이 있거나 임신 중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9. 비만 예방

새우젓 효능에는 단백질과 지방의 소화를 돕는 프로테아제와 리파아제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소들은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켜 주고,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시켜 줍니다. 새우젓은 체중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012345

10. 피부 건강

새우젓 효능에는 비타민 A, B, E 등의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들은 피부의 수분 및 탄력을 유지하고, 피부의 산화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새우젓에는 피부염이나 구내염 등의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새우젓은 피부가 예민하거나 건조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생강 효능 best 15가지

생강의 효능 생강에는 진저롤, 쇼가올, 진게론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은 감기, 염증, 소화, 혈액순환 등에 효과적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생강 효능 1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여

nocom4000.com

11. 뼈 건강

새우젓 효능에는 뼈나 치아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인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들은 뼈의 밀도와 강도를 증가시키고, 치아의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우젓은 뼈가 약하거나 치아가 썩기 쉬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깻잎 효능 15가지 알아보기

깻잎은 우리의 식탁에서 자주 보는 채소입니다. 깻잎은 쌈이나 장아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맛과 향이 좋아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깻잎은 맛과 향뿐만 아니

tpfnvka.tistory.com

12. 스트레스 완화

새우젓 효능에는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1, B6, B12, 니아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들은 뇌세포의 성장과 활동을 촉진시키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새우젓에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판토텐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우젓은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012345

13. 면역력 증진

새우젓 효능에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강화시켜 주는 키틴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우리 몸에 침투한 병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염된 세포를 잡아먹고 분해시켜 줍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새우젓은 감기나 독감 등의 감염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 분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새우젓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식하면 나트륨 섭취량이 증가하여 고혈압 등의 성인병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새우젓은 건강하고 맛있는 전통 발효식품으로, 우리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입니다. 이상 새우젓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