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추 효능 best 10가지

by 하루두번 2023. 3. 1.
반응형

부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부추는 인삼이나 녹용과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만큼 몸에 이로운 여러 가지 약효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추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부후를 잘라서 하트 모양을 만들다

부추 효능

 

1. 암 예방

현대인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암의 경우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암은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부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발암 물질을 억제시켜 주는 효능이 좋아서 암을 예방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2. 피로 해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피로가 많이 쌓입니다. 하지만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피로는 푸는 게 중요합니다. 부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많은 업무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피로가 쌓인 분들에게 부추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분에 심어져 있는 부추부추가 햇빛을 받고 있다

3. 고혈압 예방

세 번째 부추 효능으로 음식을 짜게 먹는 분들의 경우 고혈압의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철저한 식단 관리를 통하여 고혈압 예방이 중요합니다. 부추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고 혈압을 정상치로 유지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4. 정력

부추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효능이 바로 정력강화입니다. 봄부추는 사위도 안 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력이 좋다는 뜻인데, 강한 양기를 품고 있는 부추를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정력향상에 좋습니다.

요구르트 위에 올려진 부추

5. 생리통 완화

부추 효능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 부추를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배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체질적으로 냉한 여성분들도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6. 변비

변비가 있는 분들도 부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부추를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부추에 들어 있는 아릴 성분은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꼭 부추가 아니더라도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 등을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부추가 밭에서 자라고 있다여러 묶음으로 나눠져 있는 부추

7. 빈혈

성인여성분들은 매달 생리 때문에 철분의 손실이 많아져서 빈혈증세를 느낄 수 있는데, 철분이 풍부한 부추는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빈혈이나 어지럼증, 두통 등의 증세가 심한 분이라면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8. 혈액순환

혈액순환의 장애를 개선시키는 부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에 부추를 챙겨 먹으면 피가 맑아지고 혈액의 흐름이 좋아져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허리가 아프다거나 어깨가 결릴 때 부추로 즙을 내어 드시거나, 부추와 현미로 죽을 쑤어 먹으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잘게 잘려진 부추들

9. 피부 미용

부추 효능은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저항력을 높여 세균과 바이러스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고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며 멜라닌색소의 증가를 억제하여 미백에 도움을 주는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 식욕 촉진

다량 함유되어 있는 황화알릴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항균작용을 하여 위의 더부룩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소화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마 위에 채가 썰어진 부추계란 화분에 심어져 있는 부추

이 외에도 간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 주고, 허리디스크 치료, 체력강화, 신경안정, 노화방지, 감기예방 등에 부추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부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지만 부추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만, 간혹 드시는 분에 따라서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부추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다거나 위가 안 좋은 사람에게는 설사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 매스틱 효능, 건포도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