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마카다미아 효능 대표 6가지

by 하루두번 2023. 6. 1.
반응형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E, 불포화 지방산,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은 검은색 또는 약간 노란색의 견과류입니다. 마카다미아는 혈행 개선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되며, 면역체계 강화, 항산화 작용, 뼈 건강 유지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사진 - 1

또한 피로 해소, 집중력 강화, 피부 개선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지방, 고칼로리 검은색 견과류이기 때문에 섭취량을 지나치게 많이 하면 체중 증가나 만성 질환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마카다미아 사진 - 2마카다미아 사진 - 3

1. 항산화 성분

마카다미아에는 기초 영양소 외에도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장수와 노화방지 및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들은 세포의 손상을 막고 각종 염증들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인체에서 매우 광범위한 효능을 가졌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의 폴리페놀 함량은 알려진 견과류들 중에서 매우 상위권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도 이와 관련된 많은 양의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염증 및 자유라디컬 제거능력이 마카다미아 효능은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마카다미아는 노화를 방지하는 식품이라고도 합니다.

마카다미아 사진 - 4

2. 심혈관 질환 개선

마카다미아의 항산화 성분과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심장병을 비롯한 각종 심혈관 질환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카다미아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꼭 마카다미아뿐만이 아니라 과도하게 염분이 첨가된 형태의 견과류가 아니라면 어느 정도 공통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마카다미아는 혈관의 염증 수치를 개선시켰으며 총 콜레스테롤 및 LDL 콜레스테롤의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3. 대사증후군 위험 감소

앞서 언급한 심혈관 질환 외에도 당뇨를 비롯한 각종 성인병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대사증후군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마카다미아는 이러한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상당한 이점이 있는 식품입니다. 함유된 당질의 함량이 절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혈당의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 성분의 작용으로 염증등을 비롯한 각종 질병의 원인을 개선시켜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카다미아는 탄수화물을 대신해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연료입니다.

마카다미아 사진 - 5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는 형상손으로 다른의 뇌를 받치고 있는 형상

4. 장건강

마카다미아에 함유되어 있는 대부분의 탄수화물은 식이섬유입니다.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는 먹으면 먹을수록 인체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인체의 불필요한 에너지 흡수를 방해하여 열량의 섭취를 줄이고, 소화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장내 유산균의 먹이로 활용되는 등 실제로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식이섬유의 섭취가 변비의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역시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마카다미아 효능은 1회분 30g 정도의 마카다미아만으로도 약 2-3g 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으며, 이는 셀러리의 두 배, 사과 하나 수준입니다.

 

5. 뇌기능 개선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D의 전구체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이를 토대로 합성해 낸 비타민D는 인체의 항산화, 특히 뇌의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카다미아가 파킨슨병이나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적인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마카다미아 효능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연구는 초기단계 수준으로 인간을 대상으로 어느 정도의 이점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평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연구를 통해 밝혀진 개별영양소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뇌의 건강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원래 견과류가 뇌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사진 - 11마카다미아 사진 - 22식탁 위에 저울과 포크 나이프가 놓여 있다

5. 암예방

위의 뇌의 건강과 마찬가지로 마카다미에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항염 항산화 성분 및 영양소들이 암세포의 억제 및 제거등에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시험관 연구나 동물연구와 같은 기초단계의 연구가 일부 진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효과가 있었습니다.

 

 

6. 다이어트 및 건강

앞서 말했던 마카다미아 효능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내용입니다. 현대 질병의 상당수는 비만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통해 예쁜 몸을 유지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건강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구에서 마카다미아를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많은 양의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었으며, 각종 동물연구에서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감소되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마카다미아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견과류를 꾸준히 소량씩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항산화 효능에 있어 다른 견과류에 비해 장점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