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계란 효능 BEST 10가지

by 하루두번 2023. 11. 16.
반응형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계란에는 단백질 외에도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계란 효능 10가지를 알아보고, 왜 매일 계란을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의 효능


01234567

1. 면역체계 강화

계란 효능에는 셀레늄이라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갑상샘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셀레늄은 어린이나 사춘기 때 적절하게 섭취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심장근육병증이나 풍토성 골관절염과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큰 계란 한 개에는 셀레늄 하루 섭취 권장량의 22%가 들어 있으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계란 효능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서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HDL이라고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 HDL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LDL이라고 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쌓여서 동맥경화를 일으키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따라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계란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3. 에너지 생산 촉진

계란 효능에는 비타민 B2라고 하는 리보플래빈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리보플래빈은 신체가 음식을 연료로 전환하는 것을 돕는 영양소입니다. 즉,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리보플래빈은 피부, 머리카락, 눈, 간 건강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 B 복합체의 일부입니다. 계란 한 개에는 비타민 B2 하루 섭취 권장량의 15%가 들어 있으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에너지 생산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01234567

4. 두뇌 건강 개선

계란 효능에는 콜린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콜린은 세포막의 구성 요소이자 신경 전달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 데 필요한 물질입니다. 콜린은 뇌 기능과 인지 능력에 중요한 영양소로, 콜린 결핍은 신경질환과 관련이 있으며, 기억력 저하와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콩의 약 3배의 콜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두뇌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뼈와 치아 건강 증진

계란 효능에는 비타민 D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영양소로, 뼈와 치아 건강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D 부족은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계란은 비타민 D가 들어 있는 소수의 식품 중 하나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뼈와 치아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6. 식욕 억제 효과

계란 효능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게 해 줍니다. 또한 단백질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주어, 당뇨병이나 비만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계란은 단백질 하루 섭취 권장량의 12%를 제공하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01234567

7. 눈 건강 보호

계란 효능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의 망막을 보호하고, 백내장이나 황반변성증과 같은 눈 질환의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주로 녹색 채소나 과일에 들어 있지만, 계란 노른자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일 계란을 먹으면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멜론 효능 15가지

멜론은 여름철에 많이 먹는 과일로, 달콤하고 즙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멜론은 그저 맛있는 과일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을 가진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멜론

nocom4000.com

8. 근육 발달 촉진

계란 효능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 요소입니다. 근육은 운동을 하면 손상되고, 단백질을 통해 회복하고 성장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계란은 단백질의 품질이 높은 식품으로, 인체가 필요로 하는 아미노산을 모두 제공합니다. 또한 계란에는 레우신이라는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레우신은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입니다. 매일 계란을 먹으면 근육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9.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 개선

계란 효능에는 비오틴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피부, 머리카락, 손톱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로, 비오틴 부족은 탈모나 피부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식물성 식품에도 들어 있지만, 동물성 식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비오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5%를 제공하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012345

10. 암 예방 효과

계란 효능에는 폴라틴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폴라틴은 DNA 합성과 복제에 관여하는 영양소로, 세포 분열과 성장에 중요합니다. 폴라틴은 세포의 유전자 손상을 방지하고,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폴라틴은 특히 대장암이나 유방암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은 폴라틴 하루 섭취 권장량의 10%를 제공하므로, 매일 계란을 먹으면 암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best 15가지

고구마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는 우리에게 친숙한 간식이자 구황작물로, 맛있고 저렴하고 포만감이 넘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그저 맛있는 음식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tpfnvka.tistory.com

이상으로, 계란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단, 계란은 날 것이나 반숙으로 먹으면 살모넬라균이나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완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계란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